글번호
10097
작성일
2017.06.08
수정일
2017.08.10
작성자
이선희
조회수
1075

취업자 공결 인정에 대한 안내(취업계)

 

취업자 공결 인정에 대한 안내(취업계)

 

 

 

Q. 취업 사유 공결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가 있나요?

A. 취업사유 공결 신청자는 다음 각 호의 서류를 제출하여 학과장 및 소속 대학장의 승인을 받아야합니다. 
단 제2호의 서류 제출이 불가한 경우는 학과 교수회의를 거쳐 취업인정여부를 결정합니다.
 
<필요 서류>
 
1. 공결신청서
2.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또는 학과 교수회의록)
3. 재직(계약)증명서(재직 및 계약기간, 근로기간 명시)
4. 졸업예정 증명서

또한 공결 승인이 완료된 후에공결허가서를 각 교과목의 교강사에게 제출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학기말까지 취업이 유지됬음을 증빙할 수 있도록 <필요서류> 중 제 3항의 서류(재직 증명서)를 기말 시험 기간 중 소속 대학 행정지원실로 재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자는 공결 신청 기간의 출석 인정을 받을 수 없습니다.




Q. 취업 사유 공결 시 성적인정은 어떻게 되나요?

A. 공결시 강의계획서에 의거한 과제를 제출해야합니다. 과제는 3주당 1회를 원칙으로 하되 과제의 난이도를 고려하여 횟수를 가감할 수 있습니다.
취업을 공결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교강사가 제시한 과제를 제출해야하며 평가기준에 미달될 경우 교강사는 재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Q. 공결 인정이 불가능한 교과목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공결인정 불가 교과목>

1. 온라인 교과목
2. (전문)자격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현장실습 교과목(교원, 영양사, 사회복지사,의사,간호사 등)
3. 교무처장이 지정한 교과목


 
Q. 취업 사유로 인하여 공결신청을 했지만 도중에 취업 유지가 불가능한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공결 승인을 득한 후 취업 유지가 불가한 경우 사유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소속대학 행정지원실로 공결취소원 및 경력증명서를 제출해야합니다.
공결취소원을 제출하더라도 재직기간 내 공결은 인정합니다.






기타 취업계 관련 문의는 200-7776(학과사무실)로 연락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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